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2015), 한바탕 웃고 싶을 때 무조건 봐야하는 액션 코미디영화

by alleymarket 2025. 1. 3.

 

1. 스파이(2015) 소개

CIA 현장 요원과 내근 요원 간의 임무 수행 중 현장 요원의 신분의 노출되며 내근 요원인 수잔이 현장 요원으로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역대급 코미디 영화로 평단에서도 극찬을 받고 있는 영화로 국내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선 2015년 5월 21일 개봉했으며, <고스트 버스터즈>를 연출한 폴 페이그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상영시간은 121분이며, 장르는 액션, 코미디 입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1. 등장인물 및 수상내역

수잔 쿠퍼(멜리사 맥카시)는 CIA 내근 요원으로 현장 요원인 파인과 한 팀을 이뤄 현장 요원을 위해 서포트해 주는 역할입니다.

브래들리 파인(주드로)은 CIA 현장 요원으로 내근 요원인 수잔과 팀을 이룬 에이스 요원이며, 수잔이 파인을 좋아하는 마음을 이용해 자신의 비서처럼 부리지만 반전의 반전을 둔 인물입니다.

릭 포드(제이슨 스테이섬) CIA 현장 요원으로 소개하지만 이미 사표를 낸 일반인으로 제정신이 아닌 캐릭터를 연기하며 극 중 최고의 코미디를 선사하는 인물입니다.

레이나 보야노프(로즈 번)은 CIA에 쫓고 있는 인물로 무기상 아버지의 죽음 이후 자신이 그 역할을 맡아서 합니다. CIA의 목표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핵폭탄을 빼앗기 위해서였으나 수잔이 현장 투입된 후 그녀를 구하게 되면서 레이나는 수잔을 생명의 은인으로 삼게 됩니다.

낸시(미란다 하트) 수잔의 직장 동료로 수잔과 함께 CIA 내근 요원이었으나, 수잔이 현장 임무에 투입된 후 그녀도 함께 백업으로 현장에 투입됩니다.

3. 스파이(2015) 줄거리

CIA 내근 요원인 수잔 쿠퍼와 현장 요원인 브래들리 파인은 사건을 해결하는 한 팀입니다. 수잔은 내부에서 파인을 서포트하며 파인이 현장에서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그렇게 파인이 임무를 수행하던 중 무기상 총책을 알레르기로 인해 재채기를 하다 총을 쏴 죽이고 맙니다. 하지만 수잔은 파인이 그곳에서 나오게 하기 위해 도움을 줬고 파인은 무사히 그 곳에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한편, 파인의 다음 임무로 바로 자신이 죽인 무기상 총책의 딸인 레이나를 감시하는 일이었는데 레이나는 핵폭탄을 판매하려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파인은 레이나의 집에 수잔의 도움으로 몰래 침입하는 데 성공하지만 이내 레이나에게 걸리고 맙니다. 그리고 레이나는 파인과 소통하는 통신장치를 통해 CIA의 모든 현장 요원들을 알고 있다며 파인을 총으로 쏴 죽이고 맙니다. 수잔은 큰 충격에 빠지게 되고 결국 파인에 대한 복수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CIA 부국장은 레이나가 얘기했던 것처럼 그녀가 CIA의 모든 현장 요원을 알고 있다면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수잔은 파인의 복수를 위해 자신이 현장직에 가겠다고 자청합니다. 사실 수잔은 현장 요원을 하기엔 다소 뚱뚱한 몸을 가졌고, 부국장도 그런 면에서 조금 의심을 하지만 그녀의 기록을 보고 그녀가 현장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던 걸 확인하고 바로 승인합니다.

 

그렇게 수잔은 첫 신분을 갖게 됩니다. 바로 파리 여행 중인 아줌마로 한 모텔에서 투숙 중인 설정입니다. 수잔은 동료 직원인 낸시와 함께 팀을 이루게 되고 첫 임무를 수행합니다. 수잔은 폭탄 중개업자인 세르지오를 만나기 위해 이탈리아로 넘어가고 그곳에서 바로 타깃인 레이나를 만나게 됩니다. 순간 레이나가 먹으려고 하는 술에 독이 들었다는 걸 수잔은 레이나에게 말해주고 그녀의 목숨을 구해줍니다.

 

레이나는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수잔에게 보답으로 자신의 전용기로 헝가리에 함께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전용기를 탔을 때 그녀가 준 술잔에 수면제가 들어있었고 레이나는 수면제를 먹은 수잔을 수색하지만 그녀의 가방에서 나온 것은 설사약, 구취제 등으로 이미 CIA에 의해 감춰져 있어 의심할 만한 물건들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수잔이 깨어나고 그 순간 레이나를 살해하기 위해 승무원으로 위장한 킬러가 그녀를 위협합니다. 그때 수잔은 그녀를 위협하는 승무원을 한 순간에 제압해 버립니다. 레이나는 그녀의 실력에 그녀가 또 다른 킬러 거나 CIA요원으로 의심하지만 수잔은 자신은 아버지가 죽기 전 고용한 비밀 경호원이라고 속입니다.

 

레이나와 함께 세르지오 접선장소로 이동한 순간 그곳에서 죽은 파인을 마주치게 됩니다. 그렇게 수잔은 창고에 갇히게 되지만 파인은 수잔을 몰래 구해주며 자신이 이중스파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렇게 세르지오와의 만남이 성사되는 순간 세르지오는 자신이 필요한 핵폭탄만 챙기고 그곳을 헬기를 타고 달아나려 하지만 헬기에 끝까지 탑승한 수잔 덕분에 핵폭탄을 바다에 빠뜨리게 됩니다. 그리고 세르지오를 체포하면서 임무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4. 총평

영화 스파이는 탄탄한 스토리와 그 안에서 계속해서 터지는 요소들이 영화 전체를 조화롭게 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는 더할 나위 없었고, 웃음포인트들을 굉장히 잘 살려 긴장되는 상황에서도 웃음을 주어 코믹 액션영화의 정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주드 로와 제이슨 스타덤의 만남으로 굉장히 주목했던 영화지만 이들의 코믹한 역할에 관해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궁금했던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코믹한 연기는 그들을 더 부각했고 전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음에 놀랍고 유쾌했던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코믹하면 빠질 수 없는 주인공 멜리사의 매우 높은 수준의 코미디 연기는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한 5번은 넘게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영화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빠지지 않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정말 추천하는 영화이니 꼭 넷플릭스에서 추운 겨울 따뜻하게 집안에서 가족들과 시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