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트맨(2020), 명불허전 권상우의 코미디 액션 영화 (2025년 히트맨2 예정)

by alleymarket 2025. 1. 7.

1. 히트맨(2020) 소개

어릴 때부터 그림과 싸움에 소질이 있었던 준은 웹툰 작가가 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하게 되고 웹툰 작가를 시작하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그렇게 웹툰 작가로서 풀리지 않는 서러움과 가족들의 구박에 혼자 술을 먹다 국정원 사건을 기반을 웹툰을 쓰게 되고 1급 기밀이 담긴 글이 웹툰 1위로 등극하면서 생기는 사건의 내용입니다.

상영시간은 110분이며, 장르는 코미디 액션입니다. 특히 권상우만의 특유의 코미디와 동시에 액션을 볼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많이 끌었으며, 2025년 1월 22일 히트맨 2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설연휴 가족들끼리 보기 좋은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히트맨 1편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2. 등장인물 및 수상내역

준(권상우)은 국정원의 방패연이라는 비밀부대에서 최고 요원으로 활동했으나,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국정원을 탈출하고 웹툰작가 '김수현'으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미나(황우슬혜)는 준의 아내이자 미술학원 강사로 웹툰 작가로 살고 있는 준 대신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준이 술김에 만든 국정원 내용의 웹툰을 보게 되고 흥미로운 내용에 바로 팀장에게 전송을 합니다.

천덕규(정준호)는 국정원에서 준을 키운 국정원 선배로 우연히 보게된 웹툰에 나온 자신과 비슷한 이야기를 보고 준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3. 히트맨(2020) 줄거리

어릴 때부터 준은 그림과 싸움에 재능이 많은 아이였습니다. 어릴적 부모님을 모두 잃고 싸움을 잘하는 준을 보고 천덕규에 의해 국정원 방패연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렇게 방패연 비밀부대에서 준은 최고의 요원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준은 예전부터 남모르게 가져온 꿈이 있었는데 바로 웹툰 작가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림에 소질이 있었기 때문에 웹툰 작가가 되면 성공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렇게 준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마음에 임무를 수행하다 죽은 것으로 위장을 하고 신분을 위장합니다. 국정원에서는 그를 죽은 것으로 처리를 했고 준은 김수혁으로 이름을 새로 만들어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어느새 1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고 한 가정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15년이 지난 지금도 웹툰 작가로서 성공하지 못하고 한달 수입이 50만 원이 채 넘기지 못했습니다. 아내는 미술학원 강사로 로 일하며 생계를 책임졌습니다. 아내 미나는 남편 준을 보면서 한심해하고 구박을 일삼게 되었고, 그의 딸 또한 무시하고 또 준도 당당하지 못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던 중 준은 술김에 웹툰을 하나 그리게 되는데 바로 국정원에서 경험한 일들을 쓰게 된 것이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술에 취해 잠든 사이 아내 미나가 그 웹툰을 읽고 내용이 너무 재밌어 그 원고를 회사에 전송하게 됩니다. 회사 팀장은 그 웹툰을 읽고 실제 국정원의 일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준의 원고를 업로드하게 됩니다. 결국 그 웹툰은 대박을 치고 1위로 등극하게 됩니다. 준은 자신이 잠든 사이 일어났던 일을 보고 굉장히 놀랬지만 일을 이미 벌어진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웹툰은 이 곳 저 곳 퍼져나가고 결국 국정원에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국정원은 이 내용을 보고 너무 국정원을 낱낱이 파악된 상황에 놀라고 15년 전 죽은 준이 살아 돌아왔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가 돈 때문에 기밀을 유출했다고 판단하여 체포하게 됩니다. 하지만 웹툰을 보고 15년 전 한쪽 눈을 잃은 테러리스트 '제이슨'도 준을 찾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제이슨의 동생이 준에게 잡혔고 천덕규에게 심문을 받다 쇼크사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제이슨은 김수혁을 잡지 못하고 대신 그의 아내 미나를 인질로 잡게 됩니다. 준은 아내를 구하기 위해 국정원 동료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아내를 구하러 가지만 국정원은 다시 딸은 인질로 데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테러리스트는 아내를, 국정원은 딸을 인질로 잡고 있는 상황에 몹시 괴로워합니다.

 

결론적으로 국정원 요원과 테러리스트들이 충돌을 하며 준은 제이슨과 마지막 결투를 펼칩니다. 그렇게 결투 끝에 제이슨을 처리하게 되고 가족들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렇게 마지막까지 준은 국정원에 다시 들어오라는 제안을 받지만 가족들의 소중함과 그들 곁에 있고 싶어 제안을 거절하고 웹툰 작가로 남게 됩니다.

4. 총평

권상우 표 코미디 영화는 정말 권상우 밖에 할 수 없다는 표현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동갑내기 과외하기' , '탐정', '스위치' 등 코미디 영화와 액션영화 이 두가지를 조화롭게 할 수 있는 배우는 권상우가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히트맨 또한 그런 코미디 액션을 여과없이 선보였습니다. 또 상대배우인 황우슬혜도 코믹 그자체의 모습을 보여줬는데 둘의 케미도 정말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스토리 또한 어느 누구든 극중 준을 응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너무 재밌게 흘러가 영화 자체를 꽉 채운 느낌이었습니다. 한국 코미디와 해피엔딩은 결국 권선징악의 스토리를 이어가지만 그럼에도 코믹함과 긴장감을 반복하며 영화를 보면서 긴장감 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히트맨 2는 또 어떻게 스토리를 풀어갈지 또 어떤 긴장감을 줄지 기대가 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설연휴를 앞두고 개봉하는 만큼 아마 가족단위의 유쾌한 영화를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번 설에는 꼭 '히트맨 2'를 보시면 좋을 것 같고 그전에 '히트맨 1'도 꼭 먼저 보시고 2편을 보시길 바랍니다.